검색

동해시, 시민 건강증진 및 스포츠 대회 유치 기반조성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김준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14 [21:07]

▲ <사진제공=동해시> 해오름스포츠센터 조감도  © 경기북부/강원 브레이크뉴스



[김준호 기자=동해시] 동해시가 시를 찾는 체육인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08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 한 해오름스포츠센터가 4월에 문을 연다.

 

1층에는 수영장, 2층에는 생활체육 문화공간과 소규모 체육관 등의 시설이 구축되어 남부지역의 스포츠 중심지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어, 총 사업비 110억여 원을 투입하여 지상 3층 규모로 조성중인 청소년체육문화센터는 5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아울러, 총 12억여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삼화동에 조성중인 27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5월 중 개장하며 주변 무릉계곡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사진제공=동해시>전천파크골프장  © 경기북부/강원 브레이크뉴스

 

특히, 테니스장 신설계획이 최근 구체화되어 부지 확보 등 본격적인 사전 절차가 진행중에 있으며, 웰빙레포츠타운은 조성계획 변경 용역을 통해 시민 친화적 체육시설로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시는,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시장은 "체육 인프라 확충과 활성화로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해 시민의 삶이 윤택한 품격있는 건강 행복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rlavudrj@naver.com 

광고

김준호,동해시,동해시청,해오름스포츠센터,가상체험실,다목적강당,음악연습실,댄스연습실,영상제작실,컴퓨터실,강의실,세미나실,동아리실,청소년체육문화,체육인프라,건강증진,웰빙레포츠타운,생활체육,문화공간,소규모체육관 관련기사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브레이크뉴스 경기북부. All rights reserved.